학회장 인사말


noname01.jpg
존경하는 글로벌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제19대 (사)글로벌경영학회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이창원 교수입니다. 글로벌경영학회는 역대 이사장님들과 이사진, 역대 회장님과 임원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고를 통해 급속한 발전을 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명실상부한 글로벌경영의 대표학회로서 이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올 한해 기존의 학회 사업을 충실히 실행함과 동시에 함께 하는 학회, 즐거운 학회, 서로 격려하는 학회, 서로 자랑하는 학회로 만들고자 하는 각오를 하면서 다음과 같은 3대 핵심사업계획을 피력합니다.

 

1. 한국적 경영학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주도 하겠습니다.

국내외에 진출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글로벌경영의 아이콘인 “K-경영"의 축적된 노하우를 세계 열방에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단체와 교류하여 학회 회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2. 산학관연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조직과의 협력을 통해 실적적인 산학중심 학회를 구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ESG 협회, 산업안전포럼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시대정신에 필요한 폭 넓은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3. 미래 환경에 맞는 미래지향적 기반을 정립시키고자 합니다.

미래 글로벌 경영의 흐름은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새로운 디지털 문명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미래 글로벌 경영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국제미래학회, 과학기술정책협회 및 관련 단체와 공동으로 미래 지향적 학술적 담론의 장을 확대하겠습니다.

 

회원을 위해 존재하는 학회 그리고 우리 학위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합니다. 학회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학회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사)글로벌경영학회 회장 이창원